티스토리 뷰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으로 무장한 신규모바일게임 단짠클래시가 정식 론칭했다. 퍼니즈게임즈에서 선보이는 단짠클래시는 인간의 미각에 대한 절대적인 패권을 쟁탈하기 위해 단, 짠 군단이 서로 대립하고 전쟁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게임이다. 진리의 맛이라 할 수 있는 단 맛과 짠맛을 미소녀 군단으로 표현하였으며, 플레이어는 단맛, 짠맛 진영 중 한 진영을 선택해서 플레이해야 하는 선택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맛을 색다르게 풀어내고 게임화했다는 점이 상당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더해준다. 음식에서 익숙한 맛이라 할 수 있는 단맛과 짠맛을 대립시키고, 다양한 콘텐츠를 더해 평범한 신규모바일게임과는 차별화된 매력이 남다르게 다가온다. 그래서 그런지 사전예약 기간 때부터 큰 기대를 받았으며, 단기간에 높은 사전예약 수치 달성하기도 했다.
게임을 시작하면 3가지 직업 중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해볼 수 있다. 직업은 마법사, 검사, 거너가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개성 넘치는 외형과 특징이 있어 선택의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마법사는 마법 공격과 대미지가 강하다는 특징이 있는 직업인데, 어떤 직업보다 강력한 한 방이 있으며, 무엇보다 유일한 여자 캐릭터라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 할 수 있겠다.
귀요미 여캐 굳!!
검사는 물리 공격력이 높고 방어력과 생명력이 높은 탱커라 할 수 있다. 직업 이름처럼 검을 사용하며, 어떤 직업보다 생존력이 강해 육성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법사보단 공격력이 낮지만 준수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어 밸런스도 괜찮은 편이어서, 높은 생존력을 바탕으로 방치하면서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직업이라는 생각이다.
거너 같은 경우 총을 사용하는 독특한 캐릭터다. 생존력은 마법사와 비슷하게 낮은 편이지만 민첩력이 높아서 어느 정도 보완이 되는 느낌이다. 원거리에서 물리 공격으로 몬스터를 사냥하며, 폭발적인 대미지를 바탕으로 몰이사냥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빠른 움직임과 스타일리시한 공격 패턴이 매력적이다.
건빵이는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가 거너를 선택했다. 고민하는 데 거의 10분은 걸렸던 거 같기도 한데(덜덜), 사실 진정한 상남자라 할 수 있는 블로거 건빵이는 여자 캐릭터인 마법사를 선택하려고 했다. 하지만 거너의 은발이 너무 멋있어 보였다고 할까? 거기다가 다른 직업과 달리 현대적인 무기인 총을 사용하는 직업이라 더욱 거너가 끌려 결국 거너를 선택했다.
은발 쩌...쩐다!!
거너는 외형만 멋진 게 아니다. 스킬로 대포를 쏘기도 하고, 폭탄을 설치하여 광역피해를 주는 등 활용도 높은 스킬과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더불어 거너 스킬 이펙트가 상당히 멋지다고 할까? (굳굳) 모든 스킬이 광역 스킬이기 때문에 퀘스트 진행이 편하고 빠르게 몬스터를 대량으로 학살하고 레벨업할 수 있다는 점도 거너의 강점이 아닐까 싶다.
신규모바일게임 단짠클래시는 전체적으로 게임이 캐주얼한 느낌이고, 또 게임 진행이 간단해서 뭔가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퀘스트는 자동 길 찾기로 쉽게 진행되며, 퀘스트 수행 역시 자동으로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에, RPG게임추천으로 손색없는 게임이라 생각한다.
또한 일반적인 신규모바일게임에 비해 레벨업이 매우 빠른 편이기도 하다. 초반에는 퀘스트 진행을 완료해도 1업을 하는 정도니, 이 정도면 할 말 다했다고 할 수 있겠다. 레벨업이 빠르다 보니,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도 있고,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오픈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게임성이었다.
단짠클래시라는 게임 이름처럼, 게임 초반을 넘기면 플레이너는 설탕파와 소금파 중 진영을 선택할 수 있는데, 궁극의 맛이라고 할 수 있는 단맛과 짠맛이 진영으로 나오며,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아군 진영과 적군 진영이 결정되기도 한다. 선택의 어려움이 있다면 랜덤 선택을 하는 것도 괜찮아 보이는데, 랜덤 선택을 할 경우 귀속 다이아 보상을 주기 때문이다.
귀여운 코스튬, 탈것, 펫, 정령, 환령과 같은 요소는 수집욕구를 더해주는 한편, 캐릭터 성장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콘텐츠로 보인다. 코스튬, 탈것, 펫, 정령, 환령은 종류가 상당히 많으며, 개성 넘치는 외형과 특별한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어 수집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든다. 또한 코스튬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나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도 괜찮게 다가오며, 탈것, 펫, 정령으로 전투력을 상승시켜 퀘스트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도 꽤 괜찮은 게임성이라는 생각이다.
RPG게임추천 단짠클래시의 궁극의 콘텐츠는 소셜 콘텐츠가 아닐까 싶다. 결혼, 길드와 같은 소셜 콘텐츠를 제공하여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보여준다. 또한 친구와 연인이 많이 없는 게이머에게는 단짠클래시의 소셜 콘텐츠를 잘만 활용한다면 다양한 인연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도 보인다. (이 정도면 갓겜)
현재 신규모바일게임 RPG게임추천 단짠클래시는 정식 론칭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푸짐한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은 빠짐없이 이벤트에 참여하여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80레벨 인증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 일정은 8월 20일(화) 23:59분까지이며, 캐릭터 80레벨을 달성한 후 캐릭터 화면을 캡처하여 게시판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보상을 주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귀속 다이아 800개를 지급하니, 빠르게 80레벨을 올리고 인증해서 푸짐한 보상을 노려보도록 하자.
카페 수 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 일정은 목표 달성 시까지이기에 게임만 플레이해도 누구나 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혜자 이벤트라 할 수 있겠다. 카페 수 1000명이 달성되면 귀속 다이아 200개, 코스튬 강화석 5개, 날개 강화석 5개가 주어지며, 2000명이 달성되면 귀속 다이아 300개, 정련석 7개, 세련석 7개가 주어지고, 3000명이 달성되면 귀속 다이아 500개, 보석 복주머니(중) 5개, 2배 경험치 약물 3개가 주어진다.